정미례 |
- 한국어능력시험 사업 총괄
-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
|
02-3668-1373 |
이애경 |
- 토픽기획팀 업무 총괄
|
02-3668-1384 |
김우현 |
- 토픽 PBT 출제본부 운영 ㆍ 출제 기본 계획 수립, 출제 사전 회의, 본부 운영, 사후 정산
- 토픽 PBT 듣기평가 녹음 및 검수 ㆍ 듣기평가 녹음 주관, 녹음 파일 검수 주관
- 토픽 PBT 출제본부(숙식) 및 듣기평가 녹음 용역 연간 계약
- 토픽 출제자 양성 워크숍 운영 ㆍ 워크숍 공고 및 지원자 선발, 강사 위촉, 강사 사전회의, 교재 제작, 워크숍 운영, 워크숍 모의문항 심사, 결과 보고 등
- 토픽 저작권 및 출판권 관리
- 토픽 홍보 및 언론 대응 등 ㆍ 홍보 기본 계획 수립 및 각종 보도자료 작성 등
- 한국어능력시험(토픽)위원회 운영
|
02-3668-1345 |
문덕재 |
- 토픽 사업 연간 기본 계획 수립
- 토픽 말하기 평가 출제본부 운영
- 토픽 말하기 평가 녹음 및 검수
- 토픽 말하기 평가 출제자 양성 워크숍 운영
- 토픽 IBT 출제본부 운영
- 토픽 IBT 출제 듣기평가 녹음 및 검수
- 토픽 IBT 출제본부(숙식) 및 듣기평가 녹음 용역 연간 계약
- 토픽 정책연구 주관 ㆍ 기본 계획 수립, 연구 용역 기관 선정 및 관리, 정책연구심의위원회 과제 상정 및 심의 대응, 정책연구심의소위원회 구성 및 운영. 기타 연구 지원(모의시행 추진 등)
|
02-3668-1338 |
김려경 |
- 토픽 예ㆍ결산 업무
- 토픽 관련 대내ㆍ외 대응 업무
- 토픽 운영 규정 제ㆍ개정 총괄
- 한국어능력시험센터 소요정원 요구
- 출제ㆍ채점 관련 용역 계약(보안, 장비, 문자서비스)
- 후원명칭 사용 승인
- 토픽 민원 업무(정보공개 등)
- 홍보물품 제작 및 관리
- 토픽센터 공무직(무기계약직) 관리 및 인건비 지급
|
02-3668-1379 |
이숙진 |
- 토픽 문제은행 도입 주관
- 토픽 문항공모 운영 주관
- 토픽 기초 도입 주관
- 토픽 기초 및 문제은행 시스템 관리
- 토픽 인력풀 관리 체계 구축 주관
- 토픽 출제 및 채점 지원
- 토픽 정책연구 지원
- 민관협력 토픽 디지털 전환 관련 대응
- 한국어 관련 학회 등 대응
|
02-3668-1354 |
채현정 |
- 토픽 PBT 채점본부 운영ㆍ채점 기본 계획 수립, 채점자 위촉, 사전회의 운영, 채점 기간 모니터링
- 토픽 PBT 채점결과 분석ㆍ채점 결과 분석, 채점사정위원회 주관
- 토픽 쓰기 채점자 양성 워크숍ㆍ워크숍 공고 및 지원자 선발, 강사 위촉, 교재 제작, 모의 채점 결과 분석 등
- 토픽 채점위원선정위원회 운영지침 제․개정 및 위원회 운영ㆍ지침 제․개정 주관 및 위원회 운영을 통한 채점인력풀 관리
- 토픽 채점시스템 관리ㆍ이미지채점시스템 기능개선, 온라인채점 민원대응 용역 및 고속이미지스캐너 유지보수 용역 관리 등ㆍ쓰기 채점 시스템 구축 대응
- 토픽 정책연구 지원ㆍ연구진 협의회, 중간보고회, 최종보고회 참석, 정책연구 자료 및 보고서 검토
|
02-3668-1336 |
김춘주 |
- 토픽 말하기 평가 채점ㆍ채점 기본 계획 수립, 채점자 위촉, 사전회의 운영, 채점 기간 모니터링
- 토픽 말하기 평가 채점 결과 분석ㆍ채점 결과 분석, 채점사정위원회 주관
- 토픽 말하기 평가 채점자 양성 워크숍ㆍ워크숍 공고 및 지원자 선발, 강사 위촉, 교재 제작, 모의 채점 결과 분석 등
- 토픽 정책연구 지원ㆍ디지털 기반 토픽 모의시행 채점본부 운영 주관
- 토픽 출제 지원ㆍ출제본부 문항 검토 지원
- 한국어 관련 학회 등 대응(연구 발표, 축사 작성 등)
|
02-3668-1335 |
김광주 |
- 토픽 IBT 채점본부 운영
- 토픽 IBT 채점 결과 분석
- 토픽 동등화 도입
- 토픽 문제은행 도입 지원
- 토픽 자동채점 기반 구축 대응
- 민관협력 토픽 디지털 전환 관련 대응
- 토픽 정책연구 지원
|
02-3668-1567 |
김희은 |
- 토픽 문제은행 도입 지원
- 토픽 문항공모 운영 지원
- 토픽 기초 도입 지원
- 토픽 기초 및 문제은행 시스템 관리
- 한국어 관련 학회 등 대응
- 문제은행ㆍ문항공모 관련 일용직 선발ㆍ관리 및 인건비 지급
- 민원 원격지원 및 대응 업무
|
02-3668-1568 |